쾌락없는 책임 (공부)/Unity

[Unity] 유니티 모바일 출시 과정중 나오는 플레이 콘솔 오류들

허스크 2022. 4. 18. 23: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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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PI 30 수준 이상을 타겟팅해야 합니다

 따로 API 설정을 하신 적이 없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야 합니다.

 이후 [안드로이드 스튜디오 > SDK Manager > Appearance & Behavior > System Settings > Android SDK] 에서 위 사진처럼 API 레벨이 30 이상인 것들을 전부 받아주시면 됩니다.

 그런 다음 위 캡쳐 화면에서 SDK Location이 있는데 이를 [Unity > Preference > External Tools > Android SDK 경로]에 복사해서 붙여주면 됩니다.

 

 

위 경로 복사시 오류가 난다!

 

 라고 한다면 위 경로를 파일 탐색기에서 직접 열어서 확인한 뒤 이 경로를 붙여줘야 합니다.

C:\Users\husk3\AppData\Local\Android\Sdk\sources

 위와 비슷한 경로로 가면 설치된 SDK 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를 선택해 그 파일의 경로를 넘겨주면 됩니다.

C:\Users\husk3\AppData\Local\Android\Sdk\sources\android-30

 위 경로가 좋은 예시가 되겠네요.

 

 

 

android:exported 오류

 만일 XML 관련 파일을 다루지 않았다면 PlayerSetting으로 가서 Publishing Setting > Custom Main Manifest.xml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.

 만일 이래도 안된다거나 XML을 사용했다면

<activity 속성들... android:exported="true">

 activity 태그에 android:exported="true"를 추가하시면 됩니다.

 

 저같은 경우 XML 파일을 건드린 적이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 구글 애드몹을 넣는 과정에서 xml 파일이 들어가버렸습니다. 그러니 혹시 애드몹을 설치하신 분들은 이걸 잘 살펴봐야겠네요.

 

 

 

이 출시 버전은 Google Play 64 비트 요구사항을 준수하지 않았습니다.

[Project Settings > Player > Other Settings > Configuration] 에서 Scripting Backend를 IL2CPP, ARM 64를 체크하신 뒤 빌드해 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이미 버전 코드가 1인 APK가 있으므로 다른 버전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.

 위 오류와 같은 경로에서 Bundle Version Code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. 

 


잡담

 이 구글은 오류를 한번에 알려주지 않습니다! 때문에 [오류 -> 빌드 -> 제출 -> 오류] 이 무한의 굴레를 벗어나기가 상당히 힘든데 출시용 빌드를 하시기 전 구글링으로 여러 오류를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.

 저도 다른 오류가 나오면 또 추가해서 수정해두겠습니다. 다들 화이팅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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